온종합병원 건강검진서면센터 온종합병원



QRcode

HOME   라식센터  >  정근병원장의 라식이야기



서울의 많은 안과교수들이 부산의대 정근교수가 겁도 없이 라식수술을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교수가 라식수술을 시작해야지 어떻게 개업의사가 할 수 있느냐 ? 교수가 먼저해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잘되고 못되는 것을 분석해서 알려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보수적인
의대 교수로서는 처음으로 부산대학병원안과에 라식장비를 도입하였고 성공 시켰습니다.

그로부터 20년 라식수술 역사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안경 쓴 사람들이 라식수술을 하였고 안경을 벗게 되었습니다.
고맙다는 인사를 참 많이 받았습니다.

20년 전에는 1시간에 한명이 겨우 수술 할 정도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웠지만,
요즘은 한눈에 5초 만에 끝나는 5초라식이 나왔습니다. 얼마 전에 말 잘 안 듣는
제 아들이 말 좀 잘 들을까 싶어서 5초 라식수술을 해주었습니다. 지금은 1.5로 잘 다니고 있습니다.

5초라식은 ‘옵티-에피라식수술’ 입니다.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없앤 가장 안전한 수술방법입니다.
5초 만에 끝나서 ‘5초라식’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입니다.
라식수술은 많은 안과에서 하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가격이 저렴하여, 또 친구가 가서, 또 광고를 많이 하는 곳에서 라식수수을 합니다.

그러나 성공하는 라식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 요소는 수술하는 라식장비입니다. 장비가 비싸고 좋은 것을 환자는 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잘만 찾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레이저 수술시간이 얼마나 짧은가를 보시면 됩니다. 레이저 수술시간이 짧을수록 눈에 해가없어
더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한 것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장비가 가장 좋은 것입니다.

알콘사의 EX500은 -4디옵터의 눈은 약 5초만에 수술이 끝납니다. 정말 눈 깜짝할 새입니다. 20년전에는 약 2분이 걸렸고 그래도 빠르다고
자랑하는 안과의 장비는 30초가 걸리지만, 알콘사의 EX500 장비는 단 5초만에 끝납니다.

두번째 중요한 것은 수술방법입니다. 에피라식수술은 상피를 마취만 간단히 하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근시를 깍는 방법입니다.
이전의 라섹수술은 알코올로 화상을 입혀서 여러 가지 문제가 많이 있엇지만, 이제는 화상이 없는 에피라식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각막절편을 만드는 라식은 다음날 바로 일을 해야하는 분이나 내일 출장을 멀리 가서 안오는 분에게 필요할 수 있지만
평생 각막절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제 아들에게 해준 수술이 바로 옵티-에피라식수술(5초라식)입니다.
라식만 하는 안과의사가 자기 아들에게 해준 라식수술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아닐까요?

옵티-에피라식수술은 단 5초에 끝납니다. 5일뒤에는 운동 등 일상생활 모두 가능합니다. 건조증도 거의 없습니다. 시력도 1.5가 나옵니다.
물체의 선명도가 제일 좋습니다. 정말 환상적인 수술입니다.
마지막 3번째가 라식수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사의 손입니다.

저희 정근안과병원에서는

  1. 가장 안전하고 빠른장비와
  2. 에피라식의 안전한 수술방법과
  3. 숙련된 안과 의사의 손이 수술 후 눈시력 1.5를 만들 것입니다.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