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합병원 건강검진서면센터 온종합병원



QRcode

HOME   콘택트렌즈  >  하드(RPG)콘택트렌즈



흔히들 소프트렌즈는 아무 눈에 아무 것이나 끼우면 맞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소프트렌즈도 재질, 크기, 디자인 등이 다양하므로 눈의 상태 및 형태에 따라 정확히 처방해 주어야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RGP렌즈는 형태가 있으므로 일단 RGP렌즈를 끼게 되면 각막이 변형됩니다. 정상적인 범위에서의 변형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렌즈가 잘 맞지 않아서 생기는 변형은 여러 가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즉 각막이 벗겨진다든지, 염증이 생긴다든지 하여 렌즈착용 중이나 빼고 나서 아프거나 충혈이 된다든지, 각막이 편평해지거나 반대로 뾰족해져서 렌즈를 빼고 나면 잘 안 보이는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을 막으려면 사전 눈 검사, 적응검사, 정확한 처방을 하여야 하며, 착용후의 관찰 등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 RGP렌즈는 모든 사람에게서 다 착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즉 특별한 질환이 없어도 적응이 안 되는 수가 있습니다. 사전에 적응여부를 알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막연히 3주정도면 적응이 될 것이라고 말들 하지만 적응이 되지 않을 사람은 아무리 지나도 적응이 되지 않고 낄 때마다 괴로움만 생깁니다. 그러므로 적응될 지의 여부를 미리 판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렌즈 종류는 재질, 디자인, 크기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한데 어느 특정회사 제품이나 특정 디자인이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 개개인의 눈에 얼마나 정확히 맞추어 주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RGP렌즈를 성공적으로 착용 하는 데는 정확한 처방과 사후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본원에서는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렌즈를 구비하고, 또 구비된 렌즈로 안 될 때는 완전 주문제작하여 처방에 만전을 기하도록하며, 사전의 적응 검사 및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여 렌즈 착용 가능한 고객에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위로